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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티비 시청률은 어떻게 확인해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30. 06: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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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튜브와 같은 동영상 플랫폼이 발전하면서 과거보다 TV 시청 시간이 더 많이 줄었습니다.게다가 인터넷에 클립 형태의 짧은 영상이 올라오다 보니 TV를 오래 볼 이유가 없어졌고, 시간에 맞춰 본방사수를 해야 할 이유도 없어졌습니다.그리고 시청률이 주는 의미도 많이 떨어졌습니다.하지만 방송국에 시청률은 여전히 중요한 숫자이기 때문에 프로그램이 한 번 방송될 때마다 시청률을 확인하고 있습니다.그런데 한가지 궁금한게 나쁘지 않다면 어떤 프로그램을 보는지 들어본적이 한번도 없는데 매회 시청률은 잘 기록되어 있습니다.​ 시청률은 도대체 수하에 듣는 것은 통계는 어떤 식으로 내지 1인가요?https://youtu.be/OQZLlFmZoF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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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중 나쁘지 않고 라에에서 시청률 연구가 본격 시작된 것은 1960년대 알료죠잇 더욱인 이 때는 설문 조사를 통해서 직접 듣지 않아서 전화해서 듣는 방법을 찾아 들방법을 썼어요.그러나 이 방법에는 비용이 많이 들고 인간의 기억력에는 한계가 있었기 때문에 정확한 연구를 하지 못했습니다.그리고 거짓말 하는것도 잡을 수가 없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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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런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서 990년대부터는 피플 미터라는 기계를 도입하고 시청률을 연구한 ​ 것 982년 영국의 시청률 연구 기관인 AGB에 의해서 개발된 피이 프루 미터는 텔레비전과 연결되면, 텔레비전을 틀어 끈 시간, 어떤 채널을 보는지 채널이 돌아갔는지 자동적으로 가르치고 주게 됩니다 그래서 일손을 사용하는 것보다 쉽게 데이터를 종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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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지만 이 기계는 모든 TV에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시청률을 조사하는 회사에서 패널을 선정하고 그들의 집에 기계를 설치하는데, 집에 TV가 얼마나 본인인지 소득은 얼마나 본인인지, 대가족 구성원의 성별과 연령대는 어떻게 되는지 따져보고 선정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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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리 나라에서 시청률을 연구하는 회사는 닐슨 코리아와 TNMS의 2개입니다.피플미터를 사용하는 것은 양사 모드가 같지만 TNMS는 현재 보고 있는 채널의 화면을 저장해 실제 방송 화면과 하나로 할 것인지를 비교하는 PMS(Picture Matching System) 방식을 사용했지만 오디오가 하나로 할 것인지를 비교하는 AMS(Audio Matching System) 방식을 사용함으로써 발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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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청률 연구는 패널로 선정된 사람이 TV를 켜면 시작해서 TV를 끄면 되고 나쁘지는 않아요.즉, 시청률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통계를 내는 것이 아니라 패널에 선정된 일부 집만 영향을 주는 것입니다.어떤 프로그램을 봤는지 직접 듣는 시대는 이미 끝났으면 좋겠고, 제가 패널이 아니면 피플 미터가 집에 설치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괜찮은 프로그램의 시청률을 올리기 위해 본방사수를 하고 텔레비전을 켜놓고 시청률에는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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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우리 과의 라 전체 비품의 수는 약 2천만 정도로 합니다 그에 비해서 패널에 선정된 비품의 수는 5000비품 이하에 그만큼 많은 것이 없어 과연 이거 정말 시청율이라는 일으킬 수 있느냐는 사건도 합니다 또한, 패널에 선택되어도, 스마트 폰이 과 컴퓨터로 방송을 보면 시청률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는 단점도 있습니다.과거의 방송 매체가 라디오에서 TV로 바뀌었듯이 지금은 TV에서 인터넷으로 바뀌고 있습니다.텔레비전이 있어도 안 켤 것 같은 TV가 없는 집이 점점 거의 매일 어과가 되고 있다 보니까 시청률 조사도 이런 흐름에 맞춰서 인터넷으로 방송을 봐도 시청률 집계가 가능하도록 변화하고 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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