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수상하고도 특별한! 영화 <감쪽같은 그녀> 제작보고회 현장스케치 – 허인무 감독, 과인문희, 김수안 배우 참석 대박
    카테고리 없음 2020. 2. 17. 03:14

    >




    >


    제목: 들키지 않는 그녀 ​ 감독:호잉의 출연:자신의 문희, 김 스안 외 ​ 공개:2019년 11월 27최초


    특기는 자수, 용돈 벌이 회합와세의 것(?)마울룰 휩쓸면서 나 혼자 잘 살던 72세'이에키승'할머니 앞에 갑자기 나를 손녀라고 소개하는 한바퀴'공주'가 갓난 동생'진주'까지 업고 온다. 외모, 성격, 개취까지 모두 극단적인 화순과 공주는 조용하게 하루를 보내지만 필요한 순간에는 든든한 우군이 되어 서로에게 특별한 존재가 되어 간다. 그러나 화순은 이따금 공주님과의 동거생활이 멀어 깜깜하게 느껴진다.초면에 실례하겠습니다.


    < 들키지 않는 그녀>메인의 예고편:https://tv.naver.com/v/하나 0640075


    >


    이 사람에게도 있다는 게 예쁘지 않아? 가슴이 기억한 이름"​ 옛날 일 0월 30일 낮 동대문 메가박스에서 열린 영화< 들키지 않는 그녀>의 제작 보고회장에 다녀왔다. 3,600만 배우' 나쁘지 않고 문희'과 최연소 산청만 배우'김 스안'약속을 했다.그리고 개성 넘치는 연기로 매 순간을 사로잡는 배우'천우희'의 특별 출연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영화인 만큼,< 들키지 않는 그녀>의 제작 보고회 현장에서는 두 주연의 65년의 나쁘지 않다 이 차이를 넘어선 완벽 케미스트리를 접할 수 있었다. 또 한 현장에서 유출되는 보기만 해도 귀엽고 훈훈한 포스터와 스틸, 단짠의 기운이 느껴지는 예고편에는 감미로운 웃음소리로 눈물샘을 자극하는 짙은 여운이 가득해 그야말로 이 내용으로 단짠이란 단어가 아주 잘 어울리는 영화가 탄생했다고 생각했다.위로와 공감을 잔뜩은 하고, 이 시대의 가족의 의사를 찾아 주는 영화' 달콤한 그녀'의 제작 보고회 현장에는 극 가운데국에 선 두명의 배우, 문희, 김 스안, 그리고 연출을 담당한 호・잉무 감독이 참석하고 촬영 현장의 허심탄회하고 유쾌한 비하인드의 내용과 작품에 대한 애정과 열정을 아낌없이 공유했다. 그 덕분에 영화와 영화 속 인물에 대한 기대가 한층 높아진 것은 비밀이었다 다음은 제작보고회 현장에서 오간 질의응답을 정리한 내용이었다.듣고 옮긴거라 빠진 부분이 있을지도 모릅니다.읽기 편하도록 편집/구성했습니다.


    Q. 어느 영화인지 소개 좀 부탁하고 싶다.허인무 감독: 네가 혼자 나쁘지 않은, 잘 살던 예기순 씨 앞으로 뚝딱 손녀 공주가 나쁘지 않은 데서 시작하는 수상하고 특별한 동거를 그린 영화다. 전혀 어울리지 않는 두 인물이 한 공간에서 서로 충돌하고 화해하면서 그들 둘만의 유쾌함과 감동을 찾자는 것으로 시작했습니다. ​


    >


    Q. 영화를 선택한 이유가 궁금하다.나문희: 이 영화를 시작할 때 너무 아팠다. 그래서 감정이 너무 외로웠는데 책(시나리오)이 너무 외롭고 그런 얘기여서 전영용 내가 표범을 하면 정말 잘할 수 있을 것 같았다. 꼭 해보고 싶었다.Q. 개인적으로 힘든 시기에 치유됐나.나문희: 그렇다.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나 큰 힘을 얻었다.Q. 그 큰 힘이 관객들에게도 전달됐으면 좋겠다.나문희: 그랬으면 좋겠다.Q. 외모와 키뿐 아니라 연기력도 폭풍으로 성장한 것 같다. <맛있는 그녀>를 선택한 이유를 써줬으면 한다.김 스안:항상 아빠와 하는 역할이 많았지만 이번에는 할머니와 함께 동료로 12살 어린 아이 어른의 부모국의 느낌을 내가 한번 전하고 싶어서 택했다.



    >


    " 괜찮군""문희""김 스안""정·우!""고·규필 역"" 이러고 제대로 된 새 스틸을 하는 아역 배우들까지..."< 들키지 않는 그녀>는 전 세대에 저격하는 영화답게 72세 꽃 청춘의 할머니'스토리승'과 갑자기 찾아온 손녀'공주'외에도 다양한 연령과 개성을 가진 캐릭터가 등장하는 영화이다. 그런 의미에서 캐릭터 스틸톡은 극중 인물이 주고받는 대사와 그런 인물로 분한 배우들의 최고의 연기 호흡 등 킬링 포인트가 하나둘이 아닌 영화 달콤한 그녀의 진가를 조금 나쁘지 않아도 더 엿볼 수 있는 때였다."스토리 순서는 아주 격렬한 할머니" - 나쁘지 않은 문희 "공주는 매우 당당하고 씩씩한 아이" - 김수안


    >


    Keyword 최초연기의 요정(나의 문·히)​ Q.3,600만 관객을 웃기고 울린 한정 영화계의 전설이다. 수상한 그녀의 욕설 할머니, 어캔스피크의 귀신을 해줬다. 그래서일까. 관객들의 마소음은 물론 대종상 청룡영화상 등 시상식을 평정했다. 이번에는 마을을 주름잡는 하나 청춘 내용준의 할머니 역을 맡지만 지금까지 맡은 배역과의 차별이 있을 것 같다. 어떻게 다른가.과인문희:지금까지는 좀 주도적인 역할을 했다면 이번에는 흔히 세월의 흐름에서 조용하게 무더워 살아가는 아주 자연스러운 할머니, 그 자체다. 자, 연, 스, 로, 음, (웃소음) Q. 자연스러운 내용 입술의 할머니를 만과라고 생각하는데 가장 중점을 둔 부분은 어느 부분인가."크아잉·문희: 다르게 중점을 두기보다는 스안과 호・잉무 감독과 중심으로 3명이 함께 하면서 쵸은・용용'그때 그것이 크아잉인가'라고 자주 말했다.


    >


    Q. 선생님과 함께 작업한 소감은? 허인무 감독: 사실 시본인리오 단계부터 선생님과 함께하고 싶었고, 이 캐스팅만큼은 양보할 수 없다고 하더군요. 하지만 선생님께서 흔쾌히 참여의사를 전해주셔서 나는 처음부터 너무 좋았다. 선생님이 연기하는 걸 보면 딱 그 의견이 들어. 무림의 고수처럼 자식들로 장면을 평정하는 상념이 있다. 내가 엄청 길게 대본을 써봤는데 리허설에 들어갈 때 선생님이 들고 있는 몇 가지 표정으로 다 설명되셨어. 그래서 그 장면의 내 손이 선생님 표정으로 짧게 정리되었다. 정 스토리는 행복한 경험이었다.Q. 캐릭터 영상을 보면서 선생님 모습에 감독도 그래서 눈물이 글썽거렸다.본인 문희: 감독님은 너무 소년 같다. 한번도 화내지 않는다. 그렇게 화내지 않는 사람은 아내의 "sound"를 보았다. 감독의 세계가 확실히 있다. 영화를 보면 "아, 그래, 본인!"이라고 말할 겁니다.


    >


    Q. 문희 선생님과 아내의 sound로 호흡을 맞췄다. 어땠던 본인 김수안:너희 대선배라서 아내 sound에게는 솔직히 좀 무섭기도 했어요. 하지만 너희는 무사히 잘 챙겨주시고, 우리 할머니가 잘하시는 만큼 외할머니처럼 너희를 잘해주셔서 어렵지 않게 촬영할 수 있었어.본인 문희: 본인 수안이 자랑하고 싶은데 요즘 하면 안 되는 본인. (웃음) Q. 이 질문 바로 이후 이 수안 배우 자랑할 차례다. 상당히 약하고, 상당히 괴롭다. (웃음) sound


    >


    Keyword 2. 아케미 요정(스안)​ Q.'부산행'에서는 공유,'군함 섬'은 팬·정민,'신처럼-죄와 벌-'에서는 하·김정우 배우대 힝밍국에서 유명 배우들과 연기 호흡을 벌였다. 작품마다 이렇게 완벽한 호흡을 맞출 수 있는 원동력은 무엇일까.김수안: 보기에 완벽했나. 나는 그렇게 소견한 적은 없지만 완벽했다면 완벽했던 것으로 나는 만족한다. (웃음) sound


    >


    Q. 연기 호흡은 어땠나.나문희: 습관을 들여와 작품에 깊이 들어가기에 호흡이 너무 좋았다. 나와 같은 인간이었다면 내가 좀 귀찮았을 텐데. (웃음) 담담하게 노래하고 운동장 배경으로도 찍었는데 거기서 얘기하면서 뭘 얘기하느냐고 물었더니 슛 들어갔더니 가예 잘하더라.Q. 수안 배우의 연기를 지켜봤다. 어땠어?허인무 감독: 아역배우의 아역이라는 단어를 굳이 넣을 필요가 없구나, 그것도 많은 편견에 갇혀 있는 스토리구나라는 의견을 많이 했다. 수안과 선생님과 연기를 같이 진행하고 한번도 나는 아이와 작업을 하기입니다는 의견을 얘기할 없을 정도로 작품 해석도 잘하고 표홍도덱무 괜찮아서 매 1, 매 1이 선물처럼 보였다.김수안: 부끄럽다. (웃음소리)


    >


    Keyword 3. 동갑내기(나의 문·히&김 스안)​ Q. 소가족이 등장하는 각종 영화가 있는데, 그 중에서도< 들키지 않는 그녀>는 다섯번 열두살의 할머니와 손녀가 주인공으로 등장한다. 과인의 차이가 큰 인물을 주인공으로 선택한 이유가 궁금하다.허인무 감독: 아주 잘 만든 소가족 영화는 많지 않다. 그런데 <감쪽같이>에서는 두 인물에게 집중하고 싶었다. 두 인물에 집중 칠로, 소가족의 이야기를 " 풀어"라고 생각했다. 부조화스러운 두 인물이 우연히 같이 하고, 결국 아래과가가 되는 말을 뒤집고 싶어서 그렇게 접근했습니다.Q.5주년이라는 설정이 무색하게 호흡이 잘 맞는다는 순간이 있었을 것이다.아내 sound에게 어렵다고 소견한 게 부끄러울 정도로 선생님이 신세대적이어서 내 차이가 느껴지는 느낌은 없었다. 현장에서 환상의 콤비 느낌이었지만, 아마도 영화로 볼 때는 환상의 콤비처럼 느껴지지 않을까 싶다. (웃음) 문희: 호흡이 너무 좋았다. 영화라는 소견이 없고 내 손녀보다 더 이렇게. 수안이가 예의 바르고 내가 대선배라 잘해주니까 내 손녀보다 한층 더 sound가 갔다. 그냥 아무 소견도 없이 공주, 공주로 했습니다. 막내가


    >


    Keyword 4. 나의 사람이여 ​ Q. 개성이 확실한 신 스틸러가 대거 등장합니다. 특히 공주의 DASUnd입니다.선생님의 박선생님으로 정우희 배우가 특별출연을 했습니다. 과인문희 김수안 정우희 등 한·한 세대를 대표하는 배우들의 만남으로 화제를 모았는데, 특히 정우희씨가 '우상', '곡성', '한공주' 등 영화에서는 많은 캐릭터를 보여주지 못하는 과인. 다 같이 작업할 때 어땠는지허인무 감독: 정우희 배우가 별 생각 없이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너무 과도한 연기를 해주셨다.Q. 또 (극중) 손수건을 팔아치운 동광 역의 고규필 배우와 호흡도 딱 맞았다. 후배 배우들과의 작업은 어땠나.과인 문희: 후배들과의 작업이 너무 재미있었다. 후배들의 과도 다 마찬가지다. 제 가까이 있는 사람들이니까 소견하고 있어요.Q. 여러 선배 배우들과 호흡을 맞췄지만 이번에는 또래 배우들과 반에서 학교에서 호흡을 맞췄다.김수안: 반 친구인데 사실 나보다 어린 친구였어. 나랑 키도 비슷하고 내심 내가 이렇게 키가 작을 줄 알았는데 동상들이 집안 재치도 있고 장난기가 귀여웠어. 촬영할 때도 귀여웠다. 특히 극중 우람 이과의 황숙은 잘 먹는 모습이 많이 보인다. 그럴 때 너무 잘 먹고 싶어도 사주고 싶은 소견, 혹시 아시과인.(웃음sound) 그러니까 내가 젤리 같은 것도 "같이 먹을래?' 라고 재미있게 촬영하고 있었어.Q. 내가 듣기로는 김민식 씨의 내 사람아라는 노래가 영화에서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허인무 감독: 극중 최대의 메타포로 작용하는 곡이었다. 가사를 들어보니 너무 간절하다. 해 없어도 달이 없어도 사는데, 댁이 없으면 못 산다는 애切ない한 가사가 공주와 말순의 관계를 더욱 증폭시킬 것 같다는 소견이 있었다. 그리고 그 노래 가사는 굉장히 밝은데, 노래는 또 단조롭다. 그 묘함이 한국 영화에 딱 맞다고 생각해서 접근했어요.​


    >


    따라잡는 박진감 넘치는 전개가 아니라 보조를 같이하는 유쾌한 휴먼드라마. 허인무 감독


    >


    KEYWORD 최초 들키지 않은 2000​ Q. 부산을 배경으로 2000년의 향수를 단신 로스 클린으로 다소 리어 다룬 영화다. 햇수로는 20년 전이다 한편으로는 멀지만, 또 한쪽은 멀지 않는 과거와 스크린에 다소리는 쉽지 않을 것이다.허인무 감독 : 이 영화는 과거를 돌아보며 흘러가는, 추억을 건드리는 영화여서 과거 가끔 갈 수밖에 없었다. 그런데 자네 벌레 대감이 강한 시대로 가면 인물이 시대에 묻힐 것 같아서 적당한 시대의 2000년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막상 잡아보니 말씀하신 것처럼 멀고 가까운 시절이라 표현하기 힘들었다. 상상하던 중 세월의 뒤늦은 공간을 찾으려다 말순 할머니 집을 윤곽을 잡고 그렇게 접근하면서 만족했어요.Q. 말순 집에 처갓집에 갔을 때의 상념이 마음에 걸린다.나문희: 내가 살던, 어릴 때 살던 집 같기도 하다. 옹대 옆 다소의 이장을 헐어서 바다가 보이는데, 시원하게 또 night 노을 질 때는 보기만 해도 서러워서. 아주 좋은 집이에요. 골목길이 꽤 많아서 들어가기 힘든 집이었는데 (웃소리) 차가 하나도 없어서 스태프들이 고생 많이 했어요.​ Q. 소품도 모두 2000년도 당시의 소품이었다 그리고 저는 따르다 하지만 수안 배운 2006학년이던 2000년에는 태어나기 전에도 불구하고 장소도 장소가, 소품이 굉장히 신기한 것 같다. 낯선 일이 있었던가.김수안(金くる安) : 아기 포대. 그걸 우리 엄마도 내가 어렸을 때 (호두미가 아니라) 아기띠를 매고 있어서 어떻게 맸는지 몰랐다. 스태프 분들도 다 결혼 안 하신 분이나 아기띠를 쓰신 분들입니다. 그러고는 선생님이 많이 도와주셨다. 포대기의 그 끈 하나로 아기를 지탱하고 업을 수 있는 것이 신기했습니다.Q. 선생님이 아니었으면 아기를 업을 수 없을 뻔했습니다.나문희: 괜찮아. 주위에는 할머니가 많았다. (웃소리)


    >


    KEYWORD 2. 들통나지 못하는 변신 ​ Q. 다양한 역할을 통해서 변신을 보이고 줬지만 특히 이번 작품의 나쁘지 않고 문희)선생님은 아무것도 아니며 소화 못한 의상을 입고 있다. 의상에 대한 생각도 많았을 것이다.나쁘지 않네, 문희: 먼저 예쁜 옷을 입고 싶었다. 아직도 나의 어머니(98세)가 생존하고 계신다. 핑크색 바지는 엄마의 것이고, 목 스카프도 어머니의 것이었다 예쁜 걸 나쁘게 생각하지 않아. 내가 북경에서 태어났는데 옛날에 북경에는 실크도 많이 있었다고 하셨어. 거기서 영향을 받았는지 저렇게 입어도 항상 예쁘고 괜찮아. 나쁘지 않아도 다음에는 엄마를 가져오려고 하고, 저렇게 의상을 입어봤어. 그래서 상념도 더 좋았던 것 같다.Q. 수안 배우는 그동안 여러 역할을 맑은 하지의 매일 있는 왕이라고 해야 하는데 나쁘지 않다. 재판장 역할까지 맡았는데 육아 달인 역은 아내 sound였던 진주 역의 아기와 함께 있는데 어땠어?김수안: 아기를 그렇게 나쁘게 생각하지 않고, 진주가 너무 귀여웠다. 저는 정말 예뻤는데, 울어야 하는데, 잘 울지 않고, 울어야 하는데 말이죠.흐느껴 감독님이 고생하셨다. 그래도 저는 더울 때도 아기입니다.너무 귀여워서 계속 짊어지고 싶을 정도로 훨씬 좋았던 기억만 있어.


    >


    KEYWORD 3. 들통나지 못하는 단 장 ​ Q.'유쾌하게 웃고 갑자기 눈물 콧물을 제외한 이야기이다','기대된다'는 글을 많이 봤다. "3명에 텔레파시의 질문을 한다. "나쁘지 않다"에 <감쪽같이 그녀>는 짧거나 중간에 짧습니다. 짜잔입니다.'내가 한 입 안 예쁘네.2,3이라고 하면 단 또는 가위를 외치고 주시면 좋다.김수안: (다만) 눈물 뒤에도 행복이 숨어 있다는 말을 듣지 않을까 싶다. 그래서 결말은 달콤한 인생 이야기가 아닐까 생각해 단을 선택했다.문희: (장) 찌는 듯한 무더위가 계속되다가 누가 들어와서 짱이 됐다.허인무 감독: (장)영화적인 얘기로도 작지만 현장에서 슬펐던 것을 두 분은 모르실 것이다. 수안이는 엄이가, 선생님은 딸과 함께 오니까 그게 너무 부러우면서도 가슴이 아팠어요. 서로 챙겨주는 모습이. 4명을 보면 너무 내 키에 힘이 걸렸다. Q. 예고편을 보고 너무 울컥했습니다. 내 편이 없다는 대사에 나쁘지 않은 문희: 그래. 이번에도 역시 세상은 내 편이 아니다.살면서 그 의견을 어느 정도 나쁘지 않다. 많이 말하는 나쁘지 않아.Q. 단 연장선입니다. 빵 터진 대사가 있어서 나쁘지 않아.김 스안:나는 던 였으니까'1위만 했어'라는 질문에 '거짓말입니다'라는 대답을 하는 장면을 고르겠다.


    >


    ​"영화에서 놓치고 예기가 되어야 할 중요한 감정은 아련함!"​ 기자의 질의 응답과 개인 및 단체의 포토 타임을 마지막으로 김 1행사는 모두 끝났다. 보기만 해도 귀엽다는 소 sound가 자연스럽게 나쁘지 않아서 온 포스터와 유쾌한 현장의 분위기만으로도 월 271에 개봉되는< 들키지 않는 그녀>이 최고의 웃 sound와 감동을 줄 것이라는. 믿는 sound에 확신이 생긴다. 빨리 영화관에서 못만나고 싶어.


    >


    >


    >


    >


    쵸소움에는 잘 맞지 않아 불편이 때 로이 갈수록 서로 1프지앙아만 마라'아군'이 되어 간다 둘의 타우이우인 이야기< 들키지 않는 그녀>는 11월 271공개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